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oogle Play용 게임 서비스시에도, APK 파일을 버전업하면 결제가 안되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여기에 Q&A 올리는 것은 처음이네요.

검색을 해봤는데 베타, 알파 테스트시 외에 실서비스에서 어떻게 되는지 명확한 답을 못 찾았네요.

비슷한 내용의 질문이 많지만, 부득이하게 질문 올립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 질문 1 ] 실제 Google Play에 게임 서비스를 올린 후에, 패치 이슈가 발생해서 버전업된 APK 파일을 올릴 경우

이전 버전의 APK 설치자들은 (알파/베타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버전이 달라서 결제가 안되나요?

 

[ 질문 2 ] 1인 개발자 입장이라 게임에 서버를 연동하거나 따로 실행파일 패치 관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 질문 1 ]의 답이 yes 라면, 어떤 방법으로 패치를 해야 결제에 문제가 없이 버전업 가능한가요?

 

 

베타 테스트로 APK 파일을 올리고 결제 테스트는 잘 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쯤 본 서비스를 올리려고 하는데, 한 달여간 골머리를 싸매어 보았지만 해결책을 떠올리지 못했습니다.

소중한 답변과 다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때미리 (20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자답입니다.

 

1. Google Play에 버전이 올라간 apk 파일을 올리면, 최신 버전 apk 파일이 적용되는 시점부터 이하 버전의 apk 사용자들은 결제가 막힙니다.

 

2. 런처 등을 구현해서 앱 내부적으로 패치 관리가 안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게임 실행시 최신 버전 업데이트 진행 (클릭하면 해당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2) 결제 실행시 최신 버전 업데이트 진행 (클릭하면 해당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저는 캐쥬얼한 게임이고 결제 압박이 적어서 2) 번 방법으로 구현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 "착한 포커")
때미리 (200 포인트) 님이 2014년 7월 2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