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배터리 퍼센테이지를 직접 조작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0 추천
안녕하셔요. 안드로이드 개발은 책에 나온 예제정도밖에 해본적이 없는 자바 SI개발자입니다.

배터리가 노후해서 베가S5폰을 배터리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회로는 기존배터리의 회로를 사용하고(배터리를 기존 베가S5정품 배터리로 인식시키기 위해 사용) 뒷단으로 구형 갤럭시용 배터리를 2개 병렬로 붙혀서 사용하고 있으며 3000mAh정도 되는 순정보다 훨씬 큰 용량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배터리 용량이 100%에서 시작해서 1%가 될때까지 사용하다가 꺼지기 직전에 배터리의 잔량체크를 해보면 전압체크시 3.6V(40~45%)가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폰이 결국 꺼집니다. 실제로 40%이상 배터리가 남아있는데도 실제 용량을 인식하지 못하고 꺼지는거죠.

신기한건 1%에서 사용하지 않고 화면만 꺼 두면 1%에서도 밤새도록 버티구요..

기존 배터리스테이터스 누적데이터 때문에 그런가보다 싶어서 배터리캘리브레이션 앱을 써서 해당 상태를 지워보니 약간 나아지기는 했는데 여전히 1%가 되었을 때 전압이 3.5~3.6V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혹시 배터리 %를 강제로 업데이트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검색해보니 배터리 정보를 가져오는 것에 대한 질문/답변은 많은데 배터리의 %를 강제로 업데이트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10분에 한번씩 앱에서 배터리정보의 볼티지 정보만 가져와서 임의로 배터리 %를 수정해주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루트권한이 필요하더라도 상관없으니 작은 단서라도 알고 계신 분께서는 한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만타쿠미 (120 포인트) 님이 2014년 11월 12일 질문
없죠                                      .
감사합니다. 없군요.. oTL... T^T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