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ftp 다운로드 질문

+1 추천
현재 ftp 서버에서 파일을 받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 노트북 ip주소로 비공개 ftp 서버를 만들고 파일을 올린다음 에뮬에서 다운 받는 작업은 정상 작동 하는데

핸드폰에 APK 파일을 넣고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프로그래스바가 올라가지 않고 멈춰잇다가 실패를 출력합니다.

그리고 제가 설정한 경로에 0kb로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공개 ftp 서버에서 파일을 받아봤는데 에뮬, 핸드폰 전부 정상적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제가 만든 서버가 비공개여서 라고 하기에는 에뮬에서는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를 합니다.

아마도 서버 설정에 무슨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현재 IIS와 ALFTP로 FTP서버를 만들었습니다.

 

요약.

1. 내 노트북에 비공개 FTP서버를 만듬

2. 에뮬레이터에서는 정상 다운로드를 하지만 핸드폰에서는 다운로드가 안됨.

3.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공개 FSTP서버에서 파일을 받으면 에뮬, 핸드폰 정상 다운로드함.

고수 분들 도와주세요!!
민트라떼 (37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23일 질문

5개의 답변

0 추천
1. 폰이 구축한 ftp 서버와 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외부의 다른 PC에서 구축한 ftp 서버에 접속하여 파일이 받아지는지 확인해보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12월 23일 답변
1. 노트북은 랜선을 끌어와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핸드폰은 사무실 내에 wifi를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운로드 수행이 안될까요?

2.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공개 ftp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것은 에뮬, 핸드폰 전부 정상 작동 했습니다. 헌데 제가만든 비공개 ftp서버에서만 핸드폰이 다운로드를 못하네요..ㅠㅠ
0 추천
다른 pc에서 님 아이피로 접속이 되나요?

에뮬레이터야 같은 내부망이니깐 될수는 있어도 외부에서 접근이 안되면 방화벽이나 외부포트를 안열어줘서 그런거일수도 있습니다.

공유기 쓰시나요?

공유기쓰시면 192.168.0.1로 들어가셔서 서버 아이피를 대표로 잡아주시구요

방화벽 포트 막혀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기초개발자 (24,06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23일 답변
폰의 ip를 확인해서 놋북에서 폰으로 ping을 날려보셔요...
이거이 안되면 공유기 설정문제일것으로...
기초개발자// 다른 컴퓨터로 확인해보니 외부에서는 ftp 서버로 접속을 못하는것 같습니다.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FTP 방화벽을 어떻게 풀어줄 수 있을까요?
nicehee// 핑을 어떻게 날리는거죠?
0 추천
에뮬레이터와 FTP서버가 같은 노트북에 떠있나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12월 23일 답변
네 같은 PC에서 사용중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에뮬레이터에서는 해당 FTP서버에 접속이 잘 될 겁니다.
외부 PC에서 구축한 FTP서버에 접속이 잘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방금 확인해본 결과 외부 컴퓨터로는 접속이 안됩니다. 외부에서도 접속 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포트 포워딩 설정 같은 것을 하거나,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한 PC에 ftp서버를 띄우세요.
여담이지만 노트북들은 wifi가 아닌 같은 허브의 랜선을 사용하는데도 접속이 안되나요?
0 추천
아예 방화벽을 꺼서 해결했습니다.

일단 이대로 진행하면서 방화벽 셋팅에 대해 더 공부해야 할것 같네요,...ㅠㅠ
민트라떼 (37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23일 답변
0 추천
추가질문// FTP서버에 올려진 APK 파일의 버전은 어떻게 구하나요? 현재 앱의 버전 구하는 법은 구글링 해서

찾았는데 FTP서버에 올려진 APK파일의 버전 구하는 법은 찾을수가 없네요..ㅠㅠ
민트라떼 (37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23일 답변
apk 파일 압축을 풀어서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파싱하면 됩니다.
이게 귀찮으면 버전 정보가 들어있는 txt 파일을 같이 올려놓고 apk 받을 때 같이 받으면 됩니다.
저도 그방법으로 지금 시도해보고 잇는데요.
첫번째 방법이 다운을 받고 나서 버전을 비교하는 방식이잔아요.
저는 먼저 버전을 비교하고 다운을 받을려고 했거든요.
결국에는 무조건 버전을 알 수 있는 파일을 가지고 있어야한다는건데
2번째 말씀 하신 방법처럼 가벼운 txt파일 하나 올려놓고 거기에 버전정보 써놓고 비교한다음에 받는 방법으로 지금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