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관람차처럼 움직이는 이미지들을 구현하려 합니다.

0 추천
관람차처럼 안에 뼈대또는 판이 돌고 가장자리에 6개정도의 오브젝트도 매달려서 돌게 할 수 있나요?

rotate는 이미지가 매달리는게아니라 그냥 전체가 돌아가는거고,,,

transelate는 이동을 시킨후에 두번째 이동 작업이 안되네요,,,ㅠㅠ...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미트러 (290 포인트) 님이 2015년 6월 25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전에 하신 질문인듯 한데요..

저도 첨봤을때는 회전 문제로만 설명을 드렷는데 이건 애니메이션이 문제인듯한데요.

기본적으로 애니매이션이라는 것은 여러장면들을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셔야하고요. transelate가 됐다면 조금씩 움직이고 여러번 보여준다는 개념을 가지고 접근해보십시오.

그냥 코드 한줄로 원하는 애니매이션을 구현하겠다는 생각은 버려야합니다.

다른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것이 미트러님이 원하는 것을 100%만족시켜 준다는 보장은 없으니 미트러님이 원하는 효과에 근접한 것들을 이용해서 작업하셔야 할 듯 합니다.
컴러기 (22,230 포인트) 님이 2015년 6월 25일 답변
미트러님이 2015년 6월 25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현재 translate로 구현중에있습니다!
혹시 애니메이션이 두번이상 작동되야하는곳에서 마지막애니메이션만 작동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코드를 정확히 알수 없는 상황에서 답하기가 어렵지만 화면에 표시되는 시점이랑 에니메이션 시작 시점이 달라지면 그런 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디버깅이 필요 할듯 보입니다. 아니면 1회 반복후 값의 초기화 등이 정상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0 추천
전체 뷰에서 rotate쓰고,

개별 child뷰에서 똑같은 비율로 rotate반대방향으로 회전 하면 되는데 뭐가 다른 내용이란 건지?

알려줘도..삽질..몰라도..삽질....안타깝습니다...어련히 알아서 알려줬을까.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6월 2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