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DK 여러가지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0 추천

 

X86, X86,64 armeabi-v7a 등등..

 

초보라서 이게 뭔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Android 5.1과 Android 5.1 (With google API) 는 또 무슨차이인가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10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일단

X86, X86_64, armeabi-v7a 등등은 간단하게 생각해서 CPU의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with google api라는 것은 안드로이드 기본 이외에 구글이 재공하는 상용 api들을 포함한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대표적인것이 구글 맵, 구글 gmail, 등이 이에 해당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구동되는 다양한 하드웨어 아키텍쳐와 관련되지만 x86은 인델의 x86 아키텍쳐를 따르는 CPU에 대응하는 기기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 x86_64 는 인텔 x86-64 즉 인텔의 64비트 CPU에 대응하는 기기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 arm...은 arm 아키텍쳐를 따르는 cpu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등으로 이해하시면 간단할 듯합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작업하실때에는 저구분이 크게 의미 없으나 ndk등 os platform 에 밀접한 작업을 하실때에는 저런 구분이 필요합니다.

ms window를 살펴보시면 32bit OS/ 64bit OS로 내부적으로 나뉘는 것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런것과 비슷하게 나누어지는 것이라보시면 편하실것 같습니다.

자세하게 이런 부분을 공부하시려면 시스템 아키텍쳐와 cpu, os등에 대한 좀더 폭넓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java 코드를 사용해서 만들어지는 안드로이드 일반앱에서는 사용자가 특별히 이 구분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컴러기 (22,230 포인트) 님이 2015년 10월 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