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오디오 그래프 그리는법 아시는분 계실까요?부탁드립니다ㅠㅠ

+1 추천

Android Studio로 이것을 만들어야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소스나 그런것들이 없네요 ㅠㅠㅠㅠ

오디오에 관한내용은 많은데 주파수에관한것이 없네요

제발..알려주실분없으신가요?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파형 (13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2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이건 주파수에 대한 그 어떤 처리도 하지 않은 RAW 데이터 그대로의 그래프입니다... 데이터를 그냥 그대로 그리시면 되요;;
Jinthree (8,98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2일 답변
그걸 할줄을 몰라요ㅠㅠㅠㅠㅠ사실 아무것도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게 음성이 나오면?그 음성을 저렇게 주파수파형이 나와야하는데 그것도 그냥 어떤처리도 하지않은raw데이터 그대로 그래프인가요??
물론 일부의 그래프일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X축이 시간 기준인데다가 파형의 개형을 보면 일정하지 않습니다. 이건 여러개의 주파수 대역이 섞여있다는 뜻이죠.
굳이 몇개만 골라내어 그릴 이유가 딱히 없는 것을 감안하면 RAW 데이터겠죠. 그리고 당연히 저 데이터 그대로 재생하면 소리가 나옵니다.
FFT로 주파수를 분리해서 원하는 주파수 대역만 그릴수도 있지만 질문자님이 말씀하시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소리 그래프는 굳이 그렇게 표현하지는 않죠.
0 추천

주파수로 하려면 RAW 데이터를 FFT 처리하면 됩니다.

 

Jinthree님 얘기대로 저 그래프는 X축이 ms인걸로 보아 RAW 데이터입니다.

isul (7,92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2일 답변
이게 음성이 나오면?그 음성을 저렇게 주파수파형이 나와야하는데 그것도 그냥 어떤처리도 하지않은raw데이터 그대로 그래프인가요??
저 그래프는 일단 주파수 데이터가 아닌 걸로 보입니다.
그래프에 사용된 원본 데이터가 없기때문에 어떤 처리도 하지 않은 RAW 데이터라고 정확히 얘기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래프에 Timeline이라고 되어 있고 X축이 ms인 걸로 보아 RAW 데이터로 추측만  할뿐입니다.
일단 원본 데이터를 그대로 그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