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개발 서버구축관련 질문이요

0 추천
이번에 앱개발을 하나 하기로 했는데,

서버구축은 저 혼자인데 물어 볼 사람도 없고 해서 여기에 질문합니다.

앱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사용자간에 이미지나 소리등을 주고 받게되서 서버가 필요하게됩니다.

서버를 구축할 때, 클라우드서버(AWS) 하나, IDC 서버호스팅 하나로 두개로 나누어서 운영하고,

클라우드서버에는 회원DB등 각종 DB를 저장하고 호스팅한 서버에서는 사용자들이 보내는 이미지등을 저장하려고 생가했는데,, 이게 맞는지.....

다른 분들을 이런경우에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슈퍼파워 (15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저도 전문적으로 이쪽을 구성하는 사람은 아니라 틀린답변이 될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클라우드서버하나, IDC서버호스팅 하나 두개로 나누는 이유가 조금 궁금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서버는 일반적으로 트래픽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가변성의 확보(순간적인 처리유닉증가)와 분산된 지역에 대한 빠른 데이터 접근 등이 주 이유로 사용되는 듯합니다.

따라스 클라우드 쪽에 분산시켜서 처리해야하는 부분은 주로 데이터량이 순간적으로 늘어날 위험성이 있는 데이터, 또 동시접속의 증가로 access 접근이 급속하게 증가할 우려가 있는 데이터, 여러지역에 동시 서비스 하기 위해서 여러지역에 동시에 존재해야할 데이터들이 보통이면 이런 데이터들은 보통 이미지데이터 고객이 자주 접근하는 데이터 등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보내는 이미지등이 주로 여기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컴러기 (22,23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4일 답변
슈퍼파워님이 2016년 1월 4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