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하이브리드 앱 개발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자바 개발 공부중인 초보 학부생입니다.

이번에 공모전을 준비하게 되었는데 기존의 웹 프로젝트 이외에 추가로 모바일 앱도 구현하려고 계획중이며 현재 기획설계 중입니다.

 

어느정도 웹과 앱의 기획설계는 끝났고 DB 설계와 마무리 단계에 다다랐는데요, 문제는 모바일 앱은 한번도 개발한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합니다.

 

기존의 웹 개발은 Spring Framework 기반으로 MVC 모델을 바탕으로 만들 것 입니다. 이것을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하고싶은데 크게 알아보니 Phonegap(Cordova)이라는 것으로 html, css, js 등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를 감싸서 앱으로 만든다고 알고있습니다. 일종의 컨버터? 역할을 하는 것이죠.

 

또한 개발 프레임 워크에는 ionic이 대표적인 프레임워크이던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할 지, 계획을 세우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DB는 mysql을 사용할텐데 Spring처럼 프로젝트와 바로 연결을 할 수 없는 구조라 mysql->php->앱 이런순으로 ajax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구글링을 해서 여러 글을 보아도 명확한 절차가 나와있는 글을 못 찾아서 아직 계획을 구체적으로 잡고 있질 못하고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도움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7월 18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