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BLE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드로이드 BLE를 사용하여 어플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ervice 딴에서 BLE를 처음 Scan하면 주기가 짧게 신호가 잘들어옵니다.

 

하지만 Process Kill을 시켜 강제 종료 후 재 시작하면 Scan 주기가 길어지면서 신호가 잘들어오지 않습니다.

 

이유가 있나요 ?? 아무리 찾아도 ... 모르겠어요 .. 고수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8월 2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ble advertising interval time은 20ms ~ 10.24 sec 까지 device에서 보내는 주기를 지정합니다.

ble device 마다 advertising interval time은 제각각 입니다.

보통 device에서 연결을 위한 advertising 처리시

30초 동안은 fast advertising interval 시간대로 빠르게 보내지만

30초 이후에는 slow advertising interval 구간대로 느리게 보냅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후 advertising을 종료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딱한가지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8월 26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초보라 정확한 질문을 올리지 못하점 죄송합니다.

블루투스에서 Advertising 데이터는 어느정도 일정한 속도로 전송해줍니다.

스마트 폰에서 모든 Advertising 데이터를 못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버전에서 화면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BLE 데이터를 너무나도 잘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면을 OFF 시키면 BLE 스캔에서의 데이터 들어오는 속도가 현지히 느려집니다. 밧데리 절전으로 인한 스캔 속도가 느려지는거 같은데 해결할 방법이없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