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개발중 LG 폰 기종에서 EditText 키보드 팝업시 해상도가 깨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도중에 LG폰 기종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EditText를 터치하여 키보드를 팝업 시켰을 때

삼성폰 기종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모두 정상적으로 팝업되고 해상도가 리사이징 되고있습니다.

반면 LG폰 기종 LG G2, G5 기종에서는 키보드가 팝업되고 리사이징 되어야할 레이아웃이 상단으로 올라가

기존의 레이아웃의 하단부분만 살짝 보이고 키보드와 레이아웃 하단부분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는 하얀색으

로만 보이고 있습니다.

이문제는 LG기종에서만 모두 발생하고있고, Manifest 에서 해당 클래스에 windowSoftInputMode 값을 설정

해 보았지만 해결이 되지않았습니다.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해결방향이나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계신분은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칼립 (12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21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테스트한 LG 폰과 동일한 OS 버전, 해상도로 에뮬레이터를 만들어서 테스트해보세요.

에뮬레이터에서는 정상이라면 LG 폰 기기 버그이고, 에뮬레이터에서도 LG폰과 같다면 LG폰이 정상으로 동작하는 것입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9월 21일 답변
0 추천

레이아웃 코드를 올려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ScrollView, weight 등등 어떻게 줬느냐에 따라 키보드올라왔을때 화면이 달라질수 있어요)

LG폰만 안된다는건 아마 디바이스마다 EditText 눌렀을때 기본설정이 달라서 그런거 같아요

+ windowSoftInputMode 어떤값 넣어보셨는지도

android:windowSoftInputMode="adjustPan|stateHidden"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9월 2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