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 상에서 원하는 위치로 위젯 이동 방법 알고 싶어요 ㅠㅠ

0 추천
스마트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은 길게 누르면 이동이 가능한 상태가 되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자나요.

앱을 실행시키고, 위젯을 생성한다음에, 원하는 곳으로 해당위젯을 이동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11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설치된 '홈 화면' 앱에서 위젯 배치 정보를 프로바이더로 제공해주지 않는 이상 불가능합니다.

만약 SMS앱 처럼 프로바이더가 표준화가 되어 있다면 다른 3rd party 앱에서 커스텀이 가능하지만 '홈 화면' 같은 경우에는 정해진 표준이 없어서 앱 제조사 마다 배치 정보 저장하는 곳이 다를것이며 또한 정보를 저장하는곳을 안다고 해도 해당 '홈 화면' 앱이 외부에 open 해주지 않는 이상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badge 프로바이더가 비슷한 사례입니다. badge 프로바이더 같은 경우도 android에서는 사용하지 않을것을 권고하고 있지만 일부 제조사에서는 옛날 피쳐폰때부터 아이콘에 badge를 표시하던 관례(?)가 있어 이를 무시하고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런처 기능에 추가하여 제품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11월 2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