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fragment에서 url주소 불러오기에 관하여

+1 추천
현재 제가 만들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사운드 클라우드 주소를 파이어베이스에 저장해 두고 그 주소를 프래그먼트위의 웹뷰에 띄우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문제점은 프래그먼트를 뷰페이저를 사용하여 넘길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프래그먼트를 넘길 때마다 url주소를 불러와 띄우다 보니 웹뷰에 사운드클라우드가 뜨는 작업 속도가 느리다는 것 입니다.

파이어베이스 API를 불러오고 거기서 서버에 저장되 있는 사운드 클라우드  URL을 가져오고 그것을 웹뷰에 넣는 소스코드가 프래그먼트의 onCreateView 메소드에 다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사운드클라우드를 띄우느 속도에 있어서 성능향상을 가능하게 하려면, 어떻게 코드를 구성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생명주기와 관련이 있을 것도 같은데 ui를 띄우는 프래그먼트는 onCreateView 메소드에서만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MainActivity에서 url을 가져오는 작업을 거치게 하고 그 url을 각각의 프래그먼트에서 불러와 웹뷰에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한다면 성능이 향상이 될까요? 만약 그렇게 해서 가능하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외에 더 좋은 성능향상 방법이 존재한다면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11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웹뷰에서 캐쉬를 사용하도록 설정 하면 개선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11월 2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