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권한획득 질문있습니다

0 추천
권한획득을 설정한 앱에서 처음에 권한을 다 허용하고 강제로 설정에 들어가서 해당 권한들을 거부하면 앱이 죽습니다.
혹시 어떤문제인가요??
qweqweq (4,22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23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OS입장에서는 어떠한 문제라기보다 정상적인 현상일것 같습니다.

런타임에서 권한을 해제하였을 경우에 현재 동작중일지 모르는 권한 관련된 기능이 해제 되어야 하기 때문에 OS에서 선택한 동작일 것입니다.

모든 3rd 앱들이 마찬가지로 시스템설정에서 권한이 해제된 경우 리셋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23일 답변
qweqweq님이 2017년 5월 29일 채택됨
그러면 혹시 사용자가 강제로 권한을 설정에 들어가서 거부한 경우에는 처리를 어떻게하면 될까요?
또한 강제로 거부하고 들어올 경우 앱이 새로 실행되는것이 아닌 열려있는 페이지에서 새로 시작되는데 이유를 아시나요..?
적어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에서 권한 관련 기능을 실행하려고 할때 권한 설정 상태 체크후 사용자에게 요청하도록 처리하거나 해당기능을 수행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도 두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혹시 리눅스 쪽 공부하셨다면 kill 명령어 날릴때 파라미터로 보내는 시그널이 있습니다. 그 시그널에 따라서 중지 동작도 달라질텐데 아마 그와 관련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저도 이부분은 정확하지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됬습니다
0 추천
그래서 권한이 필요한 작업 전에 권한을 체크해서 물어봐야 합니다.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23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