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웹서버 선정 관련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너무나도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 올립니다.

만약 웹서버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신다고 하시면, 어떤것을 먼저 고려하시겠어요?

저는 점유율을 고려했습니다. 고려하고 추려보니까 아파치 ,nginx로 추려지더군요.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남들이 다 쓴다고해서 그것을 쓴다고 하는것은 조금 이상합니다.

단순 그 이유가 아니라 벤치마크를 떠보던지 무언가 더 알아봐야되는데, 모든 웹서버를 다 볼수도 없는노릇이고요..그래서 질문을 올리게되었습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웹서버를 선정하고 , 그것을 살펴보시는지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특별히 답이 나오지를 않아서.....힌트를얻고자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감사합니다..
힙합개발자 (230 포인트) 님이 2017년 1월 16일 질문
힙합개발자님이 2017년 1월 16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개발자로서 새로운것에 도전한다는것은 보기 좋은 현상입니다.

많이 아는 만큼 많은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어집니다.

물론 학습적인 측면에서는 바람직한 현상이지요.

그러나 실무에서는 시간도 곧 리소스, 비용입니다.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비교가 되려면 많은 정보를 알아야 하는데 그에따른 시간도 많이 필요하지요.

거꾸로 생각해서 왜 점유율이 많을지 생각하면 그만큼 이미 검증이 되어 널리 사용되어 지는 소스라는것이니

비용적인 측면에서 절약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유율이 중요하지요.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7년 1월 16일 답변
힙합개발자님이 2017년 1월 17일 채택됨
답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답변해주시는 개발자분은 점유율 말고는 다른것은 고려를 안하시나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웹서버의 경우는 크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라라라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