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동일한 AP에 접속되어 있는 PC 의 IP 주소를 얻어올수 있을까요 ?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를 공부중인 개발자입니다. 

현재 생각중이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안드로이드폰과 동일한 WIFI 에 접속중인 PC 의 IP주소가 필요하여 문의글을 올립니다. 

 

현재 폰이 접속중이 WIFI의 주소를 얻어온다거나 domain name을 알고 있을경우 InetAddress 나 NetworkInterface 를 이용하여 IP adress를 얻어오는 방법은 많이 보이는데 같은 네트워크에 접속중이 PC 의 IP 주소를 얻어오는 방법은 감이 전혀 오지 않나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wifiManager.getConnectionInfo().getIpAddress() 로 우선 안드로이드폰이 접속중이 WIFI의 IP주소를 확인한 후에 해당 IP에 접속중이 PC의 IP 주소를 리스트업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고수분들의 의견부탁드립니다.

존스노우 (12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SSDP 검색하세요

http://rakuraku.tistory.com/120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3일 답변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내용참고하여 아래와 같이 M-SEARCH 를 시도해보았는데요. PC IP를 찾지 못하는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HOST: 239.255.255.250:1900\r\n"+
"MAN: \"ssdp:discover\"\r\n"+
"MX: 1\r\n"+
"ST: urn:schemas-upnp-org:service:AVTransport:1\r\n"

SSDP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PC가  239.255.255.250:1900 에 붙어있어야되는건지요 ? 다시말해 단순히 동일한 AP 에 붙어있으면 되는것이 아니라 PC용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구현해야하는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아니면 widows설정으로 해결가능한것인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