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타앱 공유, 저장 금지

0 추천
서버로부터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모바일 기기에서 파일을 안전하게 열람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려합니다.

 

현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MS Office Viewer(Microsoft Excel, Microsoft PowerPoint, Microsoft Word)로 해당 파일들을 열어 볼 수있도록 하고있습니다.

 

MS Office Viewer에서는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 공유, 인쇄 등의 기능이 있는데, 이러한 파일들이 작동 못하도록 막고싶습니다.

 

이러한 처리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 현재의 방식입니다.. =====

1.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제 App의 내부저장소에 저장합니다. (타앱 접근 불가 장소)

2. 해당 파일을 타앱으로 넘겨줄때에는 ContentProvider로 전달을 합니다.

3. ContentProvider에서 ParcelFileDescriptor.open()시 mode를 ParcelFileDescriptor.MODE_READ_ONLY로 설정하여 넘겨주고 있습니다.

=======================

※ 기존에는 공유 및 저장 기능이 없는 다른 Office Viewer를 사용하였지만,

최신 버전의 MS Office(Office 365)에서 작성한 파일이 열리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고있습니다.
nkSong (1,000 포인트) 님이 2017년 7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그런 수준의 제어가 필요하면 다른 앱을 호출하지 말고 뷰어를 앱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7월 3일 답변
파일의 권한 설정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인 것입니까?
파일의 읽기/쓰기 설정은 해당 파일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해당 파일에 읽기 권한이 있으면 해당 파일을 읽어서 다른 파일을 생성하는게 아무런 제약없이 가능합니다.
읽기 권한에 의해서 한번 넘어가면 제어할 방법이 없는거군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