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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뮬레이터 컴퓨터 사양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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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비디오가 많다보니 apk로 만들어서 용량을 확인했는데 1g 정도 되는 어플이 있습니다.

노트북 cpu가 인텔이 아니라 amd라서 스튜디오에서 지원하는 에뮬레이터는 쓰지 않고

블루스택이나 녹스프로그램으로 apk구동 여부를 알아보는데 블루스택이나 녹스로 어플을 가동시키면

동영상이 너무 끊기네요... 그나마 피시방에서는 끊김없이 잘 되는데...

용량이 높아서 느린건지... 보통 3d게임을 돌리는 것도 아닌데 동영상 돌리는게 이렇게

끊기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혹시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나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비디오뷰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치비 (180 포인트) 님이 2017년 8월 8일 질문

2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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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이 딸릴 수도 있으니.. 기본 컴포넌트인 비디오뷰가 아니라..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래 player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https://github.com/Bilibili/ijkplayer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17년 8월 8일 답변
답변 감사드립니다. 참고해서 실행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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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뮬레이터는 어떤 PC에서 동작될지 모르기 때문에 HW 코덱을 사용하지  않구.

 소프트웨어 코덱으로 디코딩을 하며, 그로 인해 해상도에 따라 끊길 수 있습니다.

즉 단순 계산이라. CPU 사양에 영향을 받습니다.

써드파티 플레이어 써봐야 ffmpeg을 이용해서 SW 디코딩을 하던지 MediaCodec 같은 것으로 연동된 코덱을 사용하여 디코딩하는 방식인데. 애뮬은 연동된 코덱이 SW코덱인지라..

디코딩이 늦을 수 있습니다. ( mcsong님이 추천해주신 것도 ffmpeg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가능하면 HW 코덱연동이 되는 폰으로 개발하시던지, 영상의 해상도를 낮추셔서 개발하셔야 할 듯 합니다.

 

PS. 노트북이 AMD라 스튜디오 애뮬레이터 쓰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x86 용으로 나오지 인텔이나 AMD 용같이 특정 회사용으로  구분하는건  아닙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8월 8일 답변
2017년 8월 8일 수정
댓글 감사합니다. 역시 계산이 좋은 cpu의 사양게 따라서 에뮬구동의 속도차가 나는거군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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