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 지도api gps 위치

0 추천
정말 초보자인데요..

핸드폰으로 위치를 지도에 나타내기는 겨우 성공했는데요

핸드폰이 아니라 아두이노 gps 센서의 위치를 나타내려면 어떻게 가져와서 나타내야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링이고 유튜브고 찾아봤지만..
호롤스 (270 포인트) 님이 2017년 9월 1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질문이 디테일하지 않아서..

1. 아두이노와 휴대폰이 근처에 있고 블루투스/WiFi로 연동되는 경우: 휴대폰 위치와 유사하니 바꿀 필요가 없어 보임.

2. 아두이노와 휴대폰이 원거리로 멀리 떨어져 있고,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경우.

   아두이노에서 내부의 GPS모듈을 통해서 위도 경도를 추출하여 서버나 휴대폰으로 통신을 통해 전송해서 휴대폰에서 보여주는 방법.

특별히 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휴대폰에서는 아두이노 GPS 모듈의 값을 읽을 수 없으니,

아두이노에서 GPS를 읽어서, 별도의 통신모듈을 통해서 해당 정보를 휴대폰에 전달해야 합니다. (보통 서버를 통하죠)

p.s. 아두이노가 실내에 있다면 어차피 GPS 정보는 받아오지 못하거나, 오차가 큽니다.
Will Kim (43,170 포인트) 님이 2017년 9월 18일 답변
호롤스님이 2017년 11월 2일 채택됨
우선 질문을 제대로 못한 점 죄송합니다..말씀해주신 것 중에서 2번에 해당합니다. 아두이노에서 gps를 읽은 다음에 wifi 모듈을 통해 클라우드에 올리고 그 정보를 가져와서 지도에 나타내야 되는데 초보자다 보니 많이 막막합니다.. 우선은 gps정보를 가져오게 된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코드작성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네요.. 지오코딩을 이용해야되는지....ㅜ
클라우드라면, 구글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를 추천합니다.
일단, 위도 경도를 아두이노에서 추출한 후에, 구글의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에 올립니다.

말은 쉽지만, 사용자 정보가 서로 같아야 하므로,

1안:
아두이노가 특정 id를 가지고 서버DB에 위도 경도를 올리고,
안드로이드에서 해당 id를 가지고 서버DB로 부터 위도 경도값을 받아 옵니다.

2안은 아두이노가 특정 id를 가지고 서버 DB에 위도 경도를 올리면,
해당 id를 가진 안드로이드 단말로 위도 경도값을 push message로 보냅니다.

알아야 할 내용:
- http 통신 처리 로직 (json 기반 추천) (아두이노와 안드로이드 모두)
- 가입 및 로그인 처리 프로세스 및 처리 로직
- 푸쉬 노티피케이션 처리 로직 (2안인 경우)

설계를 먼저 하고 개발해야 나중에 다시 뜯어 고치지 않게 됩니다.
전공자가 아니라서 바로바로 이해는 못했습니다만 정말 답변을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 더 조사하고 공부하겠습니다. 한번 더 감사합니다.
전공자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컴퓨터공학 전공자가 미국에 취업하는 비율은 30%가 안되고,
훌륭한 개발자와 컴퓨터 공학 전공과의 관계성도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일을 정말 좋아하느냐 안하느냐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정말 좋아한다면, 일을 찾아서 합니다. 제가 시간이 남아서 이런 활동을 하는 게 아닙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 언어로 개발하는 것이 하나의 즐거운 도전으로 여겨지죠.

비단 개발자가 아니어도, 어느 영역이나 그 일을 좋아하는 사람은 못당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