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버튼 클릭시 php연동해서 fcm push날리는 방법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android <-> php, mysql <-> fcm 방식으로 push를 구현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초보입니다.

제가 하고싶은것은, 모바일(안드로이드) 상에서 글 등록 버튼을 누르면

DB에 저장된 사용자들(TOKEN)에게 새글이 올라왔다는 PUSH알림을 자동으로 날리는 것을 구현하고 싶은데요.

현재 여러 블로그를 참조해서 TOKEN을 DB에 저장하는 것과,

HTML PAGE에서 작성한 메세지를 모든 사용자들에게 PUSH하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HTML에서는 버튼 클릭시 'push_notification.php'이라는 푸시 전송 php 파일을 실행하는? 식으로 해서 구현했습니다.

이제 문제는 앱 상에서 하는건데요,

제 머리로는 그냥 BUTTON CLICK EVENT에 PHP파일(push_notification) 실행하는 걸 추가하면 될 것같은데,

도저히 감이 안잡히네요... 혹시 방법 아실 분 있으신가요?
낑깡꾱 (170 포인트) 님이 2017년 10월 10일 질문
낑깡꾱님이 2017년 10월 10일 수정
서버 작업을 덜어주기 위해서 FCM 로 변경 되었는데 별도로 구현하시려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제가 정말 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보라서 그럴수도 있는데요,
새 글 등록될때마다 fcm 콘솔에 멘트 써서 직접 푸시 날리지 않고
자동으로 새 글 등록 인지해서 "새 글이 등록되었습니다."라는 푸시를 모든 사용자에게 날리고 싶어서 이거든요,
혹시 이 방법이 잘못되었다면 알려주세요!
정말 초초초초초초초보라 헤매고 있습니다!
android 에서 FCM pushToken을 DB로 저장하실때 android -> php -> mysql 로 하셨을텐데  똑같이 새글을 작성했을시에 해당(전체 push 해주는 모델) API로 요청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1개의 답변

0 추천
글을 등록하는 php 에서 db insert가 성공한 경우에 같은 php에서 fcm을 날리면 됩니다.
그리고 fcm에 topic으로 날리면 subscribe한 모든 유저에게 push가 날라갑니다.
전체 유저에게 보내고 싶으면 앱실행시 최초에 한번 topic에 가입 시키면 됩니다.

초보라면 더더욱 제대로 개발하기 위해서 기존 개발자들 보다 검색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잘 되길 바랍니다.
Will Kim (43,170 포인트) 님이 2017년 10월 10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