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소켓 통신 유지에 대해

0 추천
안녕하세요 소켓통신 유지에 대해서 조언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말기[앱]과 서버를 소켓통신으로 서로 값을 주고받는걸 구현하려고 합니다.

주로 앱에서 서버로 명령을 보내면 서버에서 그 응답값을 앱으로 주는 형식입니다.

앱단에 여러 액티비티가 있고, 각 페이지마다 명령이나 서버로 부터 받는 값도 다릅니다,

서버로부터 꾸준히 값을 받는게 아니라 앱에서 요청하면 그때 서버가 값을 주는 건데

이런 경우 소켓통신을 유지하는 것보다,

각 액티비티에서 버튼등을 눌러서 값을 받을 때마다 연결/해제 하는것이 더 나을까요?
소켓통신 님이 2017년 12월 1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말씀하시는 경우에는 앱은 클라이언트이기 때문에.. 후자가 더 좋을 듯 합니다.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17년 12월 13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주로 제가 서버로 명령을 보내고 그에 맞는 리턴값을 받는 형식이라서요..그럼 mcsong님 답변대로 연결을 유지하는 것보다 기능을 수행할 때마다 연결/해제 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인 것인가요?
넵.. 말씀하신대로 기능을 수행할때만다 연결하고 데이터 받고.. 해제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채팅이나 게임과 같이 빈번하게 서버와 통신을 수행한다면 서비스에 소켓을 유지해서 해제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건 성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