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액티비티에 긴 글의 문서를 가져올 때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0 추천
pdf 파일을 다운받아서 뷰어를 실행해 보는 방식이 아닌, 액티비티나 프래그먼트 위에서 뷰처럼 pdf 파일을 텍스트처럼 읽을 수 있는 방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 안드로이드 앱에서 사용자가 학습하기 버튼을 누르면, 액티비티나 프래그먼트 위에 텍스트가 펼쳐질 수 있는지...

아니면 긴 글과 장문을 안드로이드 앱에서 표현해야 할 때 다른 좋은 방식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준버기 (1,16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2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복잡한 문서형식은 보통 WebView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WebView에서 pdf 파일을 직접 열 수도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4_JSLy1fsc
디자이너정 (42,81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3일 답변
0 추천
안녕하세요.

PDF 문서는 내부적으로 페이지를 읽어서 이미지로 화면에 보여지게 됩니다.

긴 글과 장문의 경우에는 어찌됐든 오피스, PDF, 또는 HTML 문서가 적당할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문서 뷰어를 개발해본 경험으로는 Webview는 너무 느려서 UX가 좋지 않았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sjava.docs <-- 제가 개발한 문서 뷰어 앱인데요. 사용해 보시고 필요하신 부분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즐 코딩하세요. ^^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4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