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파이어베이스 실시간변동 푸시

0 추천
제가 파이어베이스 사용하고있는데 예로 파이어베이스 에 저장되어 있는값이 0 에서 1 변경되면 푸시알림으로 값이 변동되었다고 푸시 보내기 위해서 어떤식으로 해야 되나요?
팡파카팡 (170 포인트) 님이 2018년 6월 14일 질문
팡파카팡님이 2018년 6월 14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FCM(Firebase Cloud Messaging)이라는걸 사용하시면되는데요, 상용화 하실 앱이 아니시고 토이프로젝트 정도라면 Firebase Functions 를 이용해서 FCM을 구현하시면 좀더 편할것같습니다.

http://cionman.tistory.com/65 전 이분 블로그를 참조했습니다. 설명도 다른곳들보다 좀더 자세하게 해주시는것같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도움되길 바랍니다~!

idontknow (6,380 포인트) 님이 2018년 6월 14일 답변
팡파카팡님이 2018년 6월 16일 채택됨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안에 파일 만들어서 코딩 하면 되나요
네 지금 만들고 계신 프로젝트내에서 FirebaseMessageingService를 상속받은 클래스와 FirebaseInstanceIDService 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만드셔서 FCM이 단말기로 날아왔을때의 처리할 로직을 클래스내에 만드시면되구 Functioncs는 따로 구글링하셔서 세팅하는 방법 따라하시면 금방하실수 있구 세팅되면 index.js 파일에 구현을 하게되는데 그부분은 위 답글에 블로그 보고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