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Listview 관련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Activity에 custom adapter를 listview에 올려 구현하였습니다.

근데 문제는 해당 activity를 빠져 나와 다시 해당 activity를 들어가면

그 listview에 기존의 있던 정보 + 새로운 정보가 추가 됩니다.

예를 들어 listview에 1,2번 항목이 있고 해당 activity를 나갔다 들어오면 1,2번 항목만 보여야 하는데

누적되어 1,2 ,1 ,2 총 4개의 항목이 보입니다. 또 나갔다 들어오면 1,2 1,2 1,2 이렇게 listview가 누적이 됩니다.. 이거 왜 이런걸까요?!
김트릿 (38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9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listview에 설정한 adapter 를 디버깅 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데이터 관리는 adapter에서 하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를 담고 있는 collection을 static으로 만드셨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static으로 만드시면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으면 메모리에서 해지되지 않아

이전 데이터가 유지 됩니다.

 

참고로 listview 대신에 recyclerview 를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제는 listview 사용하지 않습니다.
원조안드로이드 (58,19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10일 답변
0 추천
아답터에 데이터를  초기하 할때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답터에서 이전 데이터를 클리어 하지 않고 추가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아답터의 데이터를 새로운 데이터로 변경하도록 하거나 이전 데이터를 삭제하고 추가하도록 수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luxsoft (1,78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