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도와주세요..어플 레이아웃 상단바, 타이틀바 투명화

0 추천

 

 

제가 일단 상단바 메뉴가 필요하기 때문에 상단바를 없애지는 않고 상단바를 그냥 투명하게 만드고자 합니다.

다른 분들이 올리신 거 따라해보기도 했는데 자꾸 앱이 실행하자마자 강종되는 사태가 발생해서 지금은 그냥 res폴더에 있는 color 속에서 primary랑 primaryDark색상이 상단바와 타이틀 바 색상에 적용된다고 듣고

두 색상값 #어쩌구저꺼구 코드를 수정하여

@android:color/transparent

이렇게 투명색으로 지정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체불명의 흰 띠가 위에 생겼습니다. 타이틀 바도 아니고 상단바도 아닌 것 같습니다만 흰 색으로 나타나서 정말 곤란해하고 있습니다... 

 

 

저 상태에서

타이틀 바에만 색상을 지정해서 보면 저 띠가 여전히 흰색으로 상단바 부분에 남아 있구요..

상단 바에만 색상을 지정해서 보면 상단 바 밑에 흰색 부분이 조금 튀어나와 보입니다. 

으으음... 저 하얀색 띠같은 거 없앨 수 없나요...띠 오른 쪽 밑부분에 뭐가 조금씩 튀어나온 건 타이틀 바에 붙어 있던 하얀색 아이콘 버튼들이니 무시하셔도 되구요... 저 ㄸㅣ 왜 나타나는지랑 없애는 법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능력자 분들 부탁드립니다!!

우엥넘어려운것TT (35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27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