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블루투스, BLE 관련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IoT 관련해서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에 대해 키워드를 어떤식으로 검색을 해야될지 감조차 잡지못해 질문을 남겨봅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은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이 블루투스 통신이 연결이 되어있을 때

기기에서 신호를 보내면(예를 들어 스위치를 누르면)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화면이 아닌 다른 화면이 실행이 되는 것입니다.

제가 지식이 얕아서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 처럼 등록을 해놓고 어떠한 행동이 오면 알림이 뜨는것 처럼 화면이 보여지게 하는 간단한 기능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정보도 없고 점점 어려운 기능인 것 같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블루투스와 연결이 되었을 때 어플리케이션이 실행이 되는것이 아닌 아두이노 같은 기기에서 신호를 보냈을 때 켜져야 합니다.

구현이 가능한 부분일까요?? 가능하다면 혹시 정보를 좀 얻을 수 있을까요?? 검색해봐야할 키워드라도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0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1. 안드로이드와 아두이노의 ble 연결

2. 아두이노에서 ble를 통해 안드로이드로 데이터 전달

3. ble를 통해 전달받은 데이터를 안드로이드에 수신

4. 3번까지 잘 됐다면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수신할 때 사용한 클래스를 서비스로 바꾸기

어디까지 안되는지 모르겠지만, 단순히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 수신만 하는 거라면 서비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8년 10월 29일 답변
감사합니다!! 아직 구현 조차 손을 못대고 있어서 어느부분에서 막히였다고 말씀드리기가 어려웠습니다.

구현하기전에 여러군데에 여쭤보았더니 애플리케이션을 켜지 않았는데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조작하냐고 하시면서 안된다는 의견들을 주셔서 불가능한가 생각이 들어서 여러군데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쎄미님 의견대로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