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NullPointerException Attempts to invoke virtual method 질문

0 추천

위에서 말한 에러가 뜨면서 에뮬레이터가 액티비티로 화면전환을 하려하면 keep stopping이 뜹니다.

NullPointerException 이 왜 이러나고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아래는 제 adapter입니다.

rkdtmddjs200 (210 포인트) 님이 2018년 11월 20일 질문
test class와 어떤 프로그램을 짜시는지 알려주세요
현재 진행 중인 activity는 단어 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List View 로 각각 Item 에 문제랑 답을 적을 수 있는 edit text를 넣어놨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건 button을 클릭했을 때, Edittext안의 답이 설정해놓은 답이랑 같으면 popup activity로 점수를 보여주는 기능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adapter 안에서 numbertest 라는 activity 안에 설정한 문제 번호 (Qunum), 한국어 (Kore), 발음(Prono)를 adapter로 받아와서 listview 안에 넣게 하고 싶습니다.

Test class 는 Qunum, Kore, Prono를 declare 하는 class입니다.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리스트 뷰 안에 edit text의 text를 넣고 싶으신거면

버튼을 눌렀을때 adapter를 최신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class에 정보를 남으 셨으면 adapter에도 그 정보를 담으신 후

notifydatasetchanged()해보세요
평범 (3,560 포인트) 님이 2018년 11월 22일 답변
rkdtmddjs200님이 2018년 11월 29일 채택됨
listview 안에 edittext 가 있고 버튼을 눌렀을 때, 유저가 입력한 edit text안의 정보를 읽고 싶은건데 그건 어떻게 코드를 짜야될까요?
edittext의 id값을 알면 쉽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id값을 바인딩 할때 findVIewById를 사용하실껀데
edittext가 listview안에 있기떄문에 기본 방식인
edittext = findViewByid(R.id.edittextid)가 안먹힐 겁니다.
그래서 어댑터의 converview.findviewbyid를 사용하셔서 id값을 찾아온 후 처리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