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firebase 기본 UI 인증 유지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0 추천
firebase 기본 제공 UI로 firebase 가이드에 나온 그대로 코드를 쓰고 있는데요 앱을 나갔다 들어오면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어있어요.... 어떻게 해야지 수동으로 로그아웃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email 이랑 전화번호 로그인이에요!

아 그리고 혹시 기본 ui 사용해서 전화번호로 로그인 할때 전화번호로 인증받고 사용자이름까지 입력하게 하고싶은데 그 방법은 firebase 기본제공 UI로는 할수 없는건가요??
aofhdzzz1 (690 포인트) 님이 2018년 11월 2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firebase 인증은 signOut 메소드가 있을텐데 그 메소드가 onPause, onStop, onDestroy같은 생명주기 종료 메소드들중 하나에서 호출되기때문에 앱 종료시 로그아웃상태가 되는것같은데요. 그 부분 찾아서 주석처리 해보세요.

사용자 이름을 입력받게 하시는건 인증만으로는 안됩니다. 인증Api에서 요구하는 파라미터값(email,passwrod,phoneNumber등)들 이외의 것들은 Api내부에서 처리로직이 없으니 무의미하니깐요. 사용자 이름을 비롯한 다른 값들을 입력받아 인증하게 하시려면 DB를 따로 구축하셔서 인증로직을 만드셔야 합니다. ( 인증Api에서는 아이디중복, 비밀번호 틀림, 아이디 형식등 예외처리를 제공해주는데 그런 부분을 새로 만드셔야해요). 보안에 신경안쓰셔도 되는 개인 공부용도의 앱이라면 DB에 값을 저장해서 로그인시 값을 불러 비교형식으로 간단하게는 가능하겠네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1월 2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