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웹 크롤링 질문!!

0 추천
예를 들어 네이버
<뉴스>페이지를 클로링하여
앱에서 <뉴스>페이지 url를 등록후 해당 키워드 "주식" 이라는 단어를 등록한 시점 이후
<뉴스>페이지에 "주식"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기사가 나오면 알림을 주는 것은 어떤 것들을 이용하면 되나요..?
현재 제가 생각하는 것은 크롤링, 백그라운드 작업, 푸시알림 등을 사용하면 될 것으로 보이는데 더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이 있나요..?

크롤링에 대한 자세하게 설명된 사이트 있으면 url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꿀개 (2,44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1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저도 아직 초보라 아는게 별로 없지만 한가지 조언 해드릴것이, 안드로이드만으로는 크롤링하려는 사이트의 페이지의 변화를 감지하기위해 적어도 초~분단위로 계속 긁어와서 값을 비교해야하는 연산을 앱에서 해야하는것이라 웹크롤링 서버를 따로 만드셔야 할듯해요. 혹여 앱에서 서비스를 백그라운드로 계속 돌리면서 하려고 해도 최근버전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백그라운드 서비스들의 제한이 심해서 그것도 힘들것이구요. 푸시알림 또한 서버에서 보내주어야 하는것이라 서버쪽 구현 방법을 알아보셔야 할것같습니다.

https://github.com/HyOsori/HungryOsori 

구글링중 발견한 대학생분들이 만드신 웹크롤링서버&안드/IOS클라 깃소스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듯해요(파이선서버인듯 하여 서버코드는 저는 1도 모르겠네요 ㅠㅠ)

idontknow (6,38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11일 답변
꿀개님이 2019년 7월 22일 채택됨
답변감사드립니다.
근데 github에서 받은 파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열기하면 파일들이 다 이상한데 어떻게 열어야하는건가요..?
Readme 중간쯤부분에 있는 https://github.com/HyOsori/HungryOsori-Android 이 주소로 들어가시면 있는게 안드로이드 코드인데 이거 받으신거 맞나요?
아아아 Android꺼 받아서 파일 잘 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혹시 만약 제가 이걸 쓰고싶으면 http://제서버IP주소:포트번호/api 로 변경하면되나요 ?? 서버에 DB생성시키고..?
그부분은 서버코드가 어떻게 되어있나 직접 코드보고 공부하셔서 설정하고 구축해서 해야할것 같네요. 만든분들이 무료로 호스팅하고 있을것 같진않고..
리눅스로 만들어진 거구 친구꺼 빌려쓰는거예요 무료호스팅은 아니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