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Cordova 하이브리드 앱 http/https 접근 및 질문입니다.

0 추천

Cordova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화면단을 자바스크립트로 짜고 빌드된 파일을 assets - www 하위에 두고 USB / apk를 배포하여 테스트 중입니다.

화면단에서 이클립스 - 톰캣서버로 요청을 보내며 http / https 요청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하였고 작년에 테스트도 끝낸 상태입니다.

추가 개발을 앞둔 지금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Oreo(8.1) 기기로 테스트시 https 요청만 허가되고 http는 요청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로그인 암호화 인증 단계에서 http 요청일 경우에만 Session 정보가  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같은 apk 파일로 테스트 시 Oreo(8.0.0)와 Pie(9.0.0) 버전은 모두 정상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 표본이 부족하여 이것이 Oreo(8.1) 버전의 문제인지 핸드폰 환경설정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어려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rkd1363 (120 포인트) 님이 2019년 3월 1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networkSecurityConfig 항목이 추가되었으니관련 내용을 검색해보세요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articles/security-config?hl=ko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9년 3월 11일 답변
답변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