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__)
앱에서 OOM에러가 너무 많이 떠서 잡아야하는데요 ㅠㅜ
이미지 관련 로딩이 문제인거같은데, 기본적으로 GC잘된다는 Glide를 사용해서 대부분 로딩하지만,
앱 자체가 동기화 부분이 많아서 ㅠㅜ 버벅이는게 많네요
그러다가 GC가 제대로 일하는지 Profiler에서 볼 수 있다길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profile/memory-profiler.html?hl=ko
공식 레퍼런스대로 해 봤거든요.
덤프 힙을 떠봤는데
시간이 고정값인가요? 2초정도밖에 안되는거같아서
일단 동기화버튼 누르고 바로 덤프를 떴는데요.
이렇게 나왔을때, 하단 탭에서 기준이 Retained Size, 이게 힙 메모리 크기라고 하던데 이 순으로 정렬된게
위에서부터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은걸로 아는데요.
여기서 최적화를 하려면, 제가 작성한 코드가 있는 쪽을 다시 점검을 해야겠지만,
순서대로 봤을 때 View[], LenearLayout, Bitmap 등 기본 제공하는 애들쪽인데요.
이런애들은 어떻게 점검을 해야하는건가요?
메모리 누수가 났다는 표현에 맞는 애를 찾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잘 아시는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당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