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Design for family 정책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아시겠지만 2019.9.1일자로 변경된 play store 정책이 반영되었습니다.
출시된 혹은 출시할 앱을 위해서 앱 콘텐츠 탭에서 대상 연령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앱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고, 블루투스 사용을 위해 location 권한을 사용자에게 요청합니다.
대상 연령대를 13세 미만의 어린이로 선택한 경우 'You must remove the request for location permissions from your app if your target audience only includes children under 13' 다음과 같은 경고가 발생합니다.

블루투스 권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location 권한을 필수로 받아야 하는데, 해결 방법을 모르는 상태입니다. 앱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저것 때문에 총체적 난국입니다.
앱에서 location 권한을 아예 없애버리고 알파로 출시 하였는데도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앱 콘텐츠에서 13세 미만 타겟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가요?? 

앱 콘텐츠에서 제가 출시한 앱을 필터링 하는 근거(request location permission)가 무엇인지도 감이 안오네요. (이미 출시된 앱을 기준으로 경고를 띄우는건지...)

yeobi (120 포인트) 님이 2019년 9월 6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