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OSP 관련 질문입니다.

0 추천
제가 키오스크를 개발을 하려고 하는데 android로 개발을 하려고 합니다.

AOSP에서 APP 자동업데이트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생각이 나지않습니다 ㅜㅜ
잔치집 (120 포인트) 님이 2020년 5월 18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playstore 역활을 하는 어플을 만드셔야 할테니..

업데이트 용 프리로드 어플을 만들어 넣어 두신 후,

 업데이트 사항이 있음 fcm push 같은 것으로 프리로드 어플로 이벤트 전달하고 프리로드 어플에서 다운받아 업데이트 시키는 방식으로 구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20년 5월 20일 답변
감사합니다. 한번 자료 찾아보겠습니다.
0 추천
키오스크 앱은 기본적으로 앱에서 Lock을 취득(Admin 허용)하는 형태로 개발하시면 될 건데요..

자동 APP 업데이트를 구현하려면, APP을 시스템 앱으로 AOSP에 담아야 합니다. 또는 MDM의 솔루션을 통해서 Owner권한을 취득하면 자동 APP 업데이트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아는 방법으로 자동 APP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혹시 또 다른 방법이 있을라나 모르겠네요..

1. 앱 설치 -> Owner 권한(삼성 Knox나 MDM 솔루션을 통해서 권한 상승 가능)

2. 앱 시스템 앱으로 펌웨어에 추가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20년 5월 20일 답변
감사합니다. 한번 자료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키오스크보다 더 스트릭하게 락을 하는 앱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커스텀 롬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MDM 솔루션(삼성 Knox가 아주 좋습니다)을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MDM을 사용할 수 없다면 APP을 시스템앱으로 펌웨어에 넣어야 하는데 9까지는 기존과 동일해서 문제가 없었는데, 10에서는 조금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MDM으로 하신다면 조금 도움을 드릴 수도 있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자료 열심히 보겠습니다.!!!!
혹시 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제가 만든 앱들인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veloper?id=nTools 함 사용해봐 주세요.. ^^
mcsoung님 같은경우 kiosk앱을 개발하게 되면 시스템 앱으로 넣으시겠어요?
아니면 MDM을 사용 하시겠어요?
파일관리자 어플을 봣는데 보기 엄청 편하네요 ㅋㅋㅋ
ㅎㅎ 감사합니다. 별점도 주시면 더 감사드려요.. ^^
비지니스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어떤게 좋겠다라고 말씀을 드릴수가 없네요..

키오스크 앱을 만들기 위해서 보통은 시스템 앱, mdm 사용, 또는 기존의 kiosk 모드만 사용하는 3가지 방법이 있을 건데요.. 이게 일장 일단이 있죠.. 보안 이나 기능 레벨로 보면 시스템 앱 > mdm 사용 > kiosk 모드만 사용의 순서로 키오스크 앱의 기능 및 보안 레벨을 높일 수 있죠. 그러나, 적용할 수 있는 기기의 범위로 보면 kiosk 모드 > mdm 사용 > 시스템 앱 의 순이 되겠죠.. 저희는 위의 3가지 기술을 다 적용하고 있는데요..

시스템 앱으로 넣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커스텀 OS를 빌드하거나 third-party 업체를 통해서 넣으면 되는데요.. 삼성 knox나 lg gate mdm을 사용하면 거의 모든 삼성, LG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