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fragment를 이용해 tablayout의 저장과 불러오기 조언 부탁드립니다!!

0 추천

완전 초짜입니다. 형님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현재 상태>

 제목에 써놨지만 자세히 말씀드리면, 먼저 activity_main에 Framelayout을 넣고 그안에 3개의 fragment를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fragment안에는 tablelayout이 있습니다.

어플이 켜지면 테이블 각각의 행과열 (edittext)칸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발생합니다ㅠㅠㅠㅠ

<문제>

1. 이제 밑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세 개(fragment a,b,c) 중에 어디에 저장할래? 물어보고 

a,b,c 이런식으로 띄워 a를 선택하면 fragment a에 이 테이블을 저장하고 싶습니다.

2. 그리고 a 버튼을 누르면 저장했던 테이블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참 어렵습니다ㅠㅠㅠㅠ도와주세요ㅠㅠ

3. fragment까진 만들었고 버튼 a,b,c를 누르면 나오는데 지금 상태도 저장되지 않고 저장버튼을 이용해 어떻게 수정한걸 저장하고 불러오는지를 모르겠습니다.

fragmentmanager findfragmentbyld를 이용해보려 했는데 정확히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감도 안오고 만약 fragment를 이용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나 다른 방법도 있다면 조언 부탁드려요ㅠㅠㅠㅠ

 

 아 그리고 테이블이 만약에 +버튼을 눌렀을 때 밑에 한 행이 추가되어 원래 5행짜리가 6행이 되고 이 6행이 된 테이블을 fragment에 적용할 수도 있을까요??

초보라 참 어렵네요ㅠㅠ 어떤 말이든 좋습니다!! 

 

무삿 (170 포인트) 님이 2020년 6월 2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