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X 로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 했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구글에서 sdk 29 버전 이상을 사용하지 않으면,  어플을 새로 못올리게 한다고 해서 급하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있는 마이그레이션 메뉴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어플이 외부 단말기를 조작하는게 많아서 jar 파일이 많은데 오류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gradile.properties 파일에 추가된

두개 속성중   android.enableJetifier 를 false 로 바꿔서 컴파일 하고 배포용 앱을 만드니까 오류없이 만들어졌습니다. 

android.enableJetifier=false
android.useAndroidX=true

 

혹시 이걸 false 로 바꾸고 플레이스토어에 올렷다고 반려되진 않겟죠?

그리고 enableJetifier 속성을 false 로 하면 혹시 발생할 문제가 있나요??

 

꾸우우 (1,140 포인트) 님이 2020년 8월 26일 질문
답변해주신 두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2개의 답변

+1 추천

타사 라이브러리에서 androidX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android.useAndroidX=true로 안하셔도 괜찮을꺼에요.

그리고 android.enableJetifier 관련해서는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gradle-plugin?hl=ko 을 가져와봤어요.

 

- android.enableJetifier: true로 설정하면 Android 플러그인은 바이너리를 다시 작성해 기존 타사 라이브러리를 자동으로 이전하여 AndroidX를 사용합니다. 이 플래그를 지정하지 않으면 Android 플러그인은 기본적으로 false로 설정합니다. android.useAndroidX도 true로 설정한 경우에만 이 플래그를 true로 설정할 수 있고 그러지 않으면 빌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레디안 (560 포인트) 님이 2020년 8월 27일 답변
+1 추천
앱의 동작 안정성을 위해서는 해당값을 true하고 build 환경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android.enableJetifier=true
디자이너정 (42,810 포인트) 님이 2020년 8월 2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