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간 Broadcast

0 추천
앱간 Broadcast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잘 전달이 되는데 수신앱을 3일 가량 실행을 하지 않을 경우 수신이 되지 않네요.

전달이 되지 않을 경우 로그필터를 제거하고 보면 아래와 같은 로그가 남네요.

MARsPolicyManager: Package: '패키지명', userid: 0, hostingType: broadcast is Restricted by policy: applocker(1) caller is: ProcessRecord

아마 앱 미사용으로 인해 휴면모드로 빠지거나 하는거 같은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수신앱을 실행해도 못받았던 Broadcast가 수신되지 않고 유실되고 있습니다.
dokdo1029 (120 포인트) 님이 2020년 9월 2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수신 앱이 실행중이지 않은 경우 BR 못 받는 것을 보면 dynamic receiver를 사용 중이신 것 같습니다.

앱 종류 후에도 BR을 받으려면 static receiver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단, target sdk 26이상 부터는 sendBroadcast()시 보내는 intent에 수신하는 package를 명시해야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broadcasts?hl=ko
디자이너정 (42,810 포인트) 님이 2020년 9월 2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