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마스터Q&A는 HTML CSS JavaScript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폰갭을 이용해 하이브리드 어플을 만들고, 마켓등록 방법?

0 추천
폰갭과 JQuery 모바일을 써서 앱을 윈도우의 이클립스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apk를 만들어서 구글마켓에 올리는건 어느정도 찾아보니까 나오던데,

 

이놈을 애플 마켓에 올리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설마 애플용 앱은 폰갭과 JQuery 모바일로 xCode로 다시 빌드를 해줘야 하는건가요?

 

이클립스에서 사용한 코드 그대로 xCode에 넣고 빌드 할 수 있는건가요? 아직 xCode는 건등려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우아디 (180 포인트) 님이 2014년 3월 4일 질문
안녕하세요 폰갭으로 만든 앱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5일전에 마켓에 등록한 사람입니다.
애플에서는 xcode로 다시 빌드 해줘야되나보군요... 애플 어렵군요..
안드로이드 있으면 제 앱 한번 봐주세요 ^_^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m.Torrents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폰갭도 html & javascript 혼합된 웹 UI 프레임워크의 일종입니다.

 

그냥 html웹이든 폰갭이든 iOS에서도 Xcode로 커스터마이징하여 빌드하여야 합니다.

그냥 맥과 Objective-C 자체를 기초부터 건드셔야 할 것 같구요.

 

아이폰 단말에 테스트하실려면 결국 맥 장비를 구매하셔야 하고, 최소 아이폰5정도의 테스트단말도 준비하셔야 하며매년 개발자 등록($99)절차를 진행하셔야 앱을 등록하실 수 있고 1년뒤에도 재결제하셔야 앱스토어에 앱이 유지가 됩니다.

 

좋은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journey (440 포인트) 님이 2014년 3월 19일 답변
아우아디님이 2014년 3월 20일 채택됨
앱 등록 방법은 일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과 동일한거죠?
네 일반 앱 등록방식과 동일합니다.

특히 애플쪽 정책은 단순히 웹페이지에 UIWebVIew만 씌운 하이브리드앱은 대부분 애플사에서 reject을 해버립니다.
웹뷰 내에 최소한 Native 코드로 개발된 기능이 1개이상은 들어가야 승인에 도움이 되실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