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멀티 OTT 통합 앱 개발이 가능한가요?

0 추천
안드로이드 Native, 또는 웹앱 기반으로 Netflix, 지상파 VOD 등을 통합해서 선택하여 볼 수 있는 기획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호텔(모텔)안에 TV 또는 PC에서의 VOD 서비스 같은 안드로이드 어플인데요.

그런데 예를들어 넷플릭스는 Open API도 없는데다가 각 OTT 제공사마다 기술도 다르고 API도 다르고 해서

이런 OTT 통합 서비스 앱을 쉽게 구축하기는 어려워 보이는데요,

구축이 가능하다면 대략적인 비용이나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간단한 내용은 댓글 주시면 좋겠고

관련해서 내용 많이 알고 계시는 경험자 분 계시면 연락처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MC사업부 (230 포인트) 님이 2022년 7월 16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 드릴게요.
일단 네이티브 앱은 공개된 API가 없다면 개발이 불가능하거나 아주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인증부분은 쉽지않은 부분이구요. 더군다나 한 프로바이더가 아니라 여러개의 프로바이더라면, 개발 기간과 복잡도는 급증할 겁니다. 유지보수 등도 상당 복잡해 질 것 같구요.라이센스 관련된 문제도 잘 검토해 보셔야 헐 것 같구요.
웹뷰를 사용한 히이브리드 앱의 경우는 네이티브 앱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만, 역시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질문하신 내용은 긴단히 답을 구할 수 없는 내용으로 보입니다.먼저 제공하려는 서비스의 기술적, 법적인 부분이 대해 구체적으로 컨설팅을 받아보셔야 정확한 답을 얻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고 결론이 나면 프로바이더를 하나씩 오픈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2년 7월 17일 답변
spark님이 2022년 7월 17일 수정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