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코틀린의 기능을 많이 사용하기 보다는 이해가 쉬운 선에서 변환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변환이 먼저 잘 되고 나면 코틀린의 기능들을 하나씩 적용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가능하시면 변환 전에 유닛 테스트를 작성해서 변환이 제대로 되었는지 검증을 하시는게 전체적으로 실수도 줄이고 시간 단축도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다만 Dot 클래스의 경우는 코틀린의 데이터 클래스로 변환하시고 생성자에 기본값을 주시면 Lombok이 없어도 됩니다.
data class Dot(
val owner: Int = 0,
val section: Int = 0,
val note: Int = 0,
val page: Int = 0,
val x: Int = 0,
val y: Int = 0,
val fx: Int = 0,
val fy: Int = 0,
val titleX: Int = 0,
val titleY: Int = 0,
val twist: Int = 0,
val force: Int = 0,
val color: Int = 0,
val timestamp: Long = 0L,
val dotType: DotType,
val eventCount: Int = 0,
val timeDiff: Int = 0,
val errorCount: Int =0,
val penTipColor: Int = 0,
val status: Int = 0,
val strokeId: Long = 0L
)
// 아래와 같이 필요한 필드만 값을 설정하고 나머지는 기본 값을 사용.
Dot(
x = 1,
force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