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 플레이 콘솔 메세지 : SDK 문제가 있음

0 추천

안녕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업데이트를 진행 하였는대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ads-lite:15.0.0

    이 버전은 오래된 것으로 신고되었습니다. 최신 버전(19.3.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2023년 7월 28일 00:00(UTC)부터는 이 SDK 버전을 포함한 새 버전을 출시할 수 없게 됩니다.

  •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ads:15.0.0

    이 버전은 오래된 것으로 신고되었습니다. 최신 버전(19.4.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이 SDK 버전에는 SDK 개발자의 메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DK 개발자가 신고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This version is officially deprecated, and will soon disable ad loading. Please update to a new version. See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deprecation for more details.

     

    2023년 7월 28일 00:00(UTC)부터는 이 SDK 버전을 포함한 새 버전을 출시할 수 없게 됩니다.

 

해당 sdk 는 구글 애드몹 관련 sdk로 확인 되고 있는대 예전에는 해당 sdk 가 사용 된 적은 있으나 

 

현재는 사용되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build.gradle에서도 제거된게 확인 되었는대 해당 경고는 계속 날라오고 있습니다.

 

어디를 확인해 봐야 할까요?

 

야올 (140 포인트) 님이 2023년 7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build.gradle 에 명시적으로 넣어논걸 다 제거 했는데도 뜬다면...

디펜던시 트리를 한번 돌려보심이 어떠실런지요?

./gradlew app:dependencies

라고 하면 아마 트리 형태로 주르륵 나올껍니다.

거기서 문제가 되는 버전이 혹시 다른 라이브러리에 포함 혹은 의존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애천사 (12,080 포인트) 님이 2023년 7월 1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