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 실행을 시키면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0 추천

어느 순간부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 실행버튼을 누르면 에러코드던 로그던 볼 새 없이 바로 종료가 되고 어떤 경우에는 아예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Waiting for all target devices to come online 이후 바로 종료되어버립니다. 램 16기가 사용하고 있는데 램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들지않는데 갑자기 이럴 수가 있나요..?? 상황이 발생한 시점은 피그마에서 버튼 xml을 가져오고 실행한 이후 부터 인거같은데 코드를 초기상태로 돌려봐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드웨어 문제일까요,,?

jooooooooon2 (120 포인트) 님이 2023년 11월 1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RAM 16GB면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을 돌리기에는 좀 넉넉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사는 MacBook Pro M2 32GB이고, 개인적으로는 MacBook Pro 64GB를 사용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맥북기준으로 볼때는  32GB는 되어야 문제없이 돌아갔던 걸로 기억합니다.

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걸 고려해 보시고, 아니면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으로 제일 좋은 건 Ubuntu같은 운영체제이므로 이것도 한번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3년 11월 1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