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벡터란 자료구조가 아닌 3D의 기본 물리 '방향과 크기를 갖는 물리량'입니다.
DX에서는 벡터에 관한 기본적인 구조체라던지, 내적 외적에 관한 함수등을 지원해주는데 openGL에는 없나요?
그냥 만들어서 써야 하나요?
또한 openGL es 2.0 강좌 없나요?ㅡㅡ;;아무리 교보를 뒤져봐도 마땅한 도서가 없더군요..
사이트나 블로그 또는 서적 추천해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GL 1.1 이랑 2.0이랑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내부적인 문제나 구현부의 문제가 아닌 속도나 메모리, 관리적인 측면등 실용적인 부분에서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