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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ES 와 해양데이터 S-57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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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해양데이터 S-57을 이용해 해양지도를 안드로이드 타블렛기준으로 드로잉 하는 작업을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파싱이라던가 S-52드로잉 규칙이라던가 그런걸 다 떠나서

 

문제는 이 해양지도 데이터라는 것이 오브젝트, 즉 그릴 것이 엄청나게 많습니다.(아시는 분께 질문을 한 결과 자신이 드로잉 코드를 짜는데 오브젝트 드로잉 정의만 하더라도 12000라인이 훌쩍 넘어가 버린다는 검니다)

 

한국 지도의 한 부분이라고 치더라도 수심, 땅, 등대 등등등 엄청나게 많은 양의 그림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퍼포먼스에 관해서 엄청나게 고민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생각나는 드로잉 기법은 두개 정도인데

1. OpenGL ES

2. GDAL JAVA Library

이렇게 인데 GDAL은 오픈소스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고 다만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이 가능한지가 의문이라 고민이고

 

OpenGL ES 역시 그 기능이 이미 전세계에서 인증되어 있고 해서.

 

어떤걸 사용할지가 매우 고민인데요.

 

순전히 퍼포먼스 측면만 놓고 볼때 어떤것이 더 좋은지 아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추천좀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더 좋은 지도 관련 드로잉 라이브러리나 툴이 있다면(안드로이드, 타블렛 기준) 추천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8월 16일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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