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문제집 어플을 개발하는 학생입니다.

0 추천
현재 문제를  이미지로 잘라서 백그라운드로  보이게 올린뒤  버튼을 눌러 다음 문제로 넘어가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그라운드로 올려서 할시에는 글씨가 깨긋하지 않고, 구조상 잘못 됫다고 하는데..

결론으로는 디비를 사용해서 화면에 보이도록 할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첫번째로는 디비에 테이블을 생성하여 컬럼에 이미지의 경로를 넣어주어 불러오게 되면

먼저 하였던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식과 다른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량문제를 빼고는

두번째는 텍스트로 만들어 불러오는 방법인데.. 텍스트로 불러올 시에는  먼저 글씨체에 대해서

변경을 할때 먼저 텍스트파일의 문자들을 변경해놓아야 되는건지 또

하나의 문제를 구성할때 텍스트 뿐만 아니라 도표라든가 도형이라든가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텍스트를 불러오고 따로 도표가 들어가는건가요? 아니면 이방법도 디비에서 가지고 오는건지

 

보다 나은 방법이나 효율적인 개발방법을 가르쳐 주셨스면 좋겠습니다.
빙구리 (200 포인트) 님이 2013년 8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문제가 계속 업데이트 되는 경우라면, 문제(이미지)를 서버에 올려놓고 앱에서 다운받는 방식으로 하시면 될거같구요.

그냥 문제집 하나에대한 어플을 만드는거라면, 자른 이미지를 전부 앱에다 넣어놓고 불러오기를 하는게 나을거같네요.

도형이나 글자모양 등이 포함되어 있으면 텍스트를 불러오는 방식은 부적합하구요, 이미지를 잘라서 저장한뒤 불러오는게 편할겁니다.

하나의 문제집에대한 어플이라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 필요는 없구요.

이미지 이름을 통일 시켜서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오면 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사용자가 정답을 입력한 뒤 결과를 보여주고, 다음 어플을 실행했을 때도 이전 결과를 보여주거나 많은 데이터를 유저가 입력할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외 단순한 문제풀이 일회용식이라면 디비는 안쓰셔도됩니다.
기초개발자 (24,060 포인트) 님이 2013년 8월 2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