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려는 부분은, UI부분에서 안드로이드 해상도 및 화면 규격 다양화에 따른
dip:density in-dependent pixel (dpi:dot per inch 아님) 관련하여 px에서 dip로 변환하는 과정식에 대해서 입니다.
240 dpi일 때 pixel을 dip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x 0.44를 하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mdpi(160dpi)가 안드로이드 기본 기준이기 때문에 멀티 해상도 지원을 위한 단위 dip(또는 dp)로 변환 하는 과정 식이
제가 알기로는 dip = pixel x (160/density) 인데
위의 식대로 하면, dip = pixel x (160/240) = pixel x (2/3) 으로 pixel x 0.66을 하는것이 맞지 않는가 합니다.
100 pixel의 dip값으로 4.4(44 오타 인듯) / 50 이라고 디자인팀에서 왔는데;
위의 계산방식이 오류가 맞다면 66(240 dpi일때)/50(320dpi일?) 으로 바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뒷 페이지의 이미지들 계산도 다 그렇게(44) 되있는것 같습니다.(가이드 전체에)
제가 알기론
160 dpi => 1.0 x pixel = x dip,
240 dpi => 0.66 x pixel = y dip
320 dpi => 0.5 x pixel = c dip 로 알고 있습니다.
240 DPI일때 0.44가 맞을까요? 0.66기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