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달력을 dialog 로 띄운후 문제점...

0 추천

MyCalendar 라는 Activity 를 만들어서 달력을 구성했습니다.

이것을

public class MyCalendarDlg extends Dialog impliments OnClickListener {

라는 Dialog를 만들어서

MyCalendarDlg dlg = new MyCalendarDlg(MainActivity.this);
dlg.show();

 

이렇게 대화상자를 띄웠습니다.

 

문제는  DatePickerDialog 같은경우 OnDateSetListener 이벤트로 날짜가 변경되는것을 감지해서 작업할 날짜

변경에 적용 시켰는데 달력을 Dialog로 만들었을때는 어떤식으로 클릭한 날짜를 가져와서 작업을 해야 하나요?

OnClick 이벤트를 사용하자니 Modaless 의 특징때문에 클릭하기 전에 날짜관련 명령들이 실행 되어 버리구요..

 

이것때문에 2주일을 고민하고 자료 찾고.. 

 

부디 자세히 알려주세요..

 

자료를 검색해 봐라..  라는 답변은 저를 정말 암울하게 만드는 답변입니다..

 

2주동안 별짓을 다 하면서 찾아봤는데 답이 없어서 이렇게 염치를 무릅쓰고 답변을 구합니다..

발가락도사 (19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10일 질문
제가 이해력이 안되서 그런것일수도 있는데..
OnClick 이벤트를 사용하면 Modaless의 특징 때문에 클릭전 이벤트가 실행된다는것이 무슨뜻인지요?
만일 여러 뷰가 겹쳐있어서 이벤트를 뺏기는거라면..
OnTouchListener 를 직접 구현하셔서 이벤트를 잡아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1개의 답변

0 추천
Dialog의 onDismiss를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요.

OnDismiss는 Dialog가 종료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이므로

이 리스너를 등록해서 Dialog가 종료되는 시점에 Dialog상에서 선택한 날짜를 저장한 변수를 받아오면 될 듯 합니다.
appa (3,38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11일 답변
appa님이 2013년 3월 11일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