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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3d 에서 캐릭터 이동을 벽으로 막고싶은데 잘 안되서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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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을 제작중 입니다.

 

캐릭터 이동은 transform 의 position 을 touch x, y 값을 가져와서 직접 이동시켜주고 있습니다.

벽 처럼 이동을 막을려는 물체가 있는데 이 위로 드래그를 해서 캐릭터를 이동 시킬 경우에 처음엔 밀렸다 제자리로 왔다를 반복 하며 캐릭터가 덜덜 떨리다가 어느 순간 위로 겹쳐지게 됩니다.

씬에서 확인 해본 결과 캐릭터 콜라이더와 물체의 콜라이더가 서로 겹쳐져 있는데 겹쳐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없는것인가요?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부분에 문제가 있다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10월 1일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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