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OpenGL ES 에서 객체를 하나로 합칠수 있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개발자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OpenGL ES를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고 그 그린 그림에 대해 색을 칠해 보려고 하는데요.

 

근데 문제는 제가 지금 선을 그리는 클래스를 하나 만들고 좌표값만 설정해 주면 자동으로 해당 좌표로 선을 그리도록 해놨는데요.

 

이 과정에서 이런식으로 선을 하나하나그려 나갈때마다 객체배열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즉 라인이라는 클래스에서 line1, line2, line3.... 이런식으로 새로운 객체를 만들게 되는데....

 

이렇게 늘어난 라인 객체 들을 하나로 묶어서 "이것은 면이다!" 이렇게 표시해 줄 수있는 방법이 OpenGL ES 에서 있나요?

 

우선 OpenGL ES 에서는 Trianglation을 사용해서 삼각형 단위로 다각형의 색을 칠한다고 들었습니다.

 

결국 위 방법도 하나의 다각형 클래스에서 사용하는거지 저렇게 여러개의 선으로 이어져 있으면 적용을 못할 것 같아서요.

 

아 참고로 사용하는 버전은 1.1입니다~

 

고수님들의 조언을 요청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10월 4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