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DB에서 이미지를 불러올 때.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짜가 질문 올립니다.

지금 총 다섯개의 sqlite 파일이 있는데요, 그 sqltie 각각 이미지가 1개씩, 총 5개의 이미지가 들어있습니다.

앱을 처음 실행할 때 이 다섯개의 이미지를 크기를 조정해 전부 메인에 올리려고 합니다.

 

다른 예제들을 보니 db 파일을 불러올 때 보통 assets 폴더에 sqlite를 불러오고 이미지를 부르더라구요.

(/data/data/패키지명/database/ 이 경로는 어디에 쓰이는 것인지..)

전에 mfc 를 잠깐 만졌을 땐 c드라이브에 test라는 폴더를 두고,

그 test폴더 하위에 1,2,3,4,5 다섯개의 하위 폴더를 두고, 그 하위폴더 각각 1.sqlite , 2.sqlite 이런식으로 파일을 배치했습니다. 그 쪽에선 특정 경로에 특정 네임의 폴더가 있는지 검색 한 후, 만약 있다면 그 폴더명과 동일한 sqlite 파일을 읽어와 이미지를 배치했는데요, 안드로이드 내에서도 그렇게 해도 될까요?

앱을 설치할 때 특정 폴더와 파일들을 넣고 저렇게 읽는 식으로요..

 

아직 많이 헤매서.. 어떤 방법이 좀 더 좋을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길어졌는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slite파일 내의 이미지를 앱 내에 띄우고 싶다는 겁니다..^^; 조언/충고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ci (19,950 포인트) 님이 2013년 10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디비에 이미지가 있다는건 blob로 저장하신건가요? 아니면 경로만?

참고로 디비에 이미지박는건 추천하는방법이 아님다
건방진프로그래머 (26,630 포인트) 님이 2013년 10월 4일 답변
1.sqlite/2.sqlite/3.sqlite/4.sqlite/5.sqlite 이렇게 다섯개의 sqlite 파일이 있고, 안에 db를 보면 각각 sqlite 파일명과 동일한 png 파일이 있습니다..blob로 저장하는건 어떤 방법인지 몰라서..ㅠㅠ; 일단은 경로만 그렇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 mfc 샘플로 이미지를 불러왔을 땐 c드라이브에서 폴더검색후, 그 하위폴더(1~5/각각1~5.sqlite 파일과 1~5.png가 있음) 검색 후,
쿼리문으로 png 파일을 불러왔었거든요..
경로만 가지고 있다면 해당경로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오시면댈거같은데요?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게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