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이 에러가 왜 나는 걸까요? Google Play services out of date. Requires 4030500 but found 3266136

0 추천
구글 플레이를 붙이고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SDK 업데이트 후에 작업을 하니

Google Play services out of date. Requires 4030500 but found 3266136

 

이런게 나오구 구글플레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라고 나오는데요.

현재 테스트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버전은 4.4.21 입니다. 더이상 업데이트는 안되고 있습니다.

SDK 는 전부 인스톨 했구요.

 

지난주 까지는 안그랬는데 이번주 SDK 업데이트 하면서 생긴거 같습니다.
진카자마 (190 포인트) 님이 2013년 11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2 추천

흠 이거 GDG 커뮤니티에 제가 글올려뒀었는데... 그글 복사붙여넣기하자면..

 

구글플레이서비스 리비전13업데이트하니..... 앱안돌아갑니다. 
그래서 알아본결과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version" android:value="@integer/google_play_services_version"/> 를 이제부터는 매니페스트에 추가해야한다는군요... 추가해놓고 실행하니 
플레이서비스 체크란에서 업데이트팝업 떠버립니다... 근데 문제는 
플레이서비스에 업데이트할게 없어여 ㅎㅎ 그래서 진행불가.. 아무래도 먼저 선행으로 13버전 내놓고 플레이서비스13버전은 릴리즈 않한거같은데.. 
문제 생기신분들은 일단 구글플레이서비스 fot프로요 버전이라고 리비전12 가 있는데 그걸로 일단 하시기를... 13버전부터는 프로요 버렸다고하니 참고하세요...!! 

건방진프로그래머 (26,630 포인트) 님이 2013년 11월 4일 답변
저도 리비전13 업데이트되자마자 돌려보니까 플레이서비스 업데이트팝업 뜨고 업데이트를 할게 없었습니다. ㅎㅎ
하루 자고 나니 제 폰은 플레이서비스 업데이트되었더라구요~
S3 SKT 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정상적으로 지도표시 됩니다.
아마 순차적으로 플레이서비스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구글플레이서비스는 앱설치방식이라 그럴리가 없습니다.
제껀 여전히 업데이트 안뜨네요
구글서비스에서도 내부적으로 캐시를 사용하고 있고, 기준은 알수없지만 개개인마다 업데이트 시점이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플레이 앱도 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일주일 이상 늦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넥4, S3 1대 업데이트 되었고 또 다른 S3, 갤노트 는 아직 업데이트 안되었습니다.
기다리시라는 말 밖에... 참고로 S3 업데이트 안떠서 구글관련 앱 전부 데이터삭제 및 서비스 재시작 시켰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