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C/C++로 구현된 라이브러리 사용...

0 추천
안녕하세요. C/C++로 구현된 라이브러리 정확히는 FFmpeg 사용을 하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기존에 자바로 구현된 라이브러리는 그냥 라이브러리 추가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C/C++로 구현된건 NDK를 사용하여야 하잖아요... 보통 Cygwin을 사용하는데 윈도우 환경에서 Cygwin 없이 NDK 예제 구현하고 구동까지는 했는데 FFmpeg 사용하려면 뭐...configure 해줘야 하고 그렇더라구요.. 이거까지야 그냥 Cygwin 깔아서 하면 되겠는데

다음에 so 파일 만들고 적용은 영 모르겠더라구요;

JNI 만들어서 연결시켜서 한다는건 알겠는데 그 다음이 문제네요..

장황하지만 질문을 요약하자면 안드로이드에서 C/C++로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 해주어야 할 작업들이 궁금합니다.(FFmpeg 뿐만 아니라 다른 라이브러리도 사용한다고 할때요..)

Java로 구현된 라이브러리 쓰는 것 만큼 간단하게는 아니더라도, 이클립스 개발 환경에서 최대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부탁합니다.
인연 (31,880 포인트) 님이 2013년 11월 1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3년 11월 13일 답변
인연님이 2013년 11월 13일 채택됨
이 페이지를 안 본것은 아니지만... FFmpeg 버전이 달라서 그런지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더 일반적으로 NDK에서 라이브러리 사용하는 것을 설명하는 곳이 있는지 싶어서 질문합니다 ㅠㅠ
https://github.com/aucd29/FFMpeg-for-ANDROID-with-NDK 일단 빌드는 되도록 처리 했구요

상단의 글을(http://www.androidpub.com/1645684) 참고해서 ndk <-> java 사용은 쉽게 적용 가능합니다.
상단의 글은 매우 쉽게 설명되어 있는 편이라서 저게 어렵다면 좀 더 공부하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렇군요...! 아무래도 Makefile 문법 같은게 문제가 되어서 그랬던 것 같네요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
...